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한노인회 김제시지회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20.09.18  14:59:56

공유
default_news_ad2
   
▲ 대한노인회 김제시지회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 개최
김제시 대한노인회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18일 상장 전달식을 가졌다.

보건복지부에서는 2019년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수행기관 1,268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량평가를 통해 1차 74개소를 선발 후, 2차 기관평가보고서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 50개소를 선정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노인일자리 주간 기념식 및 19년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을 코로나로 인한 감염 최소를 위해 온라인 기념식을 추진해 지자체에서 상장 전달식 개최하게 됐다.

이 날 참석자는 대한노인회 임원 및 취업알선형으로 연계된 업체와 어르신들 30여명이 축하하고 더욱 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대한노인회 김제시지회는 공익형사업단 마을환경지킴이, 경로당행복도우미 등 8개 사업단에 1,54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참여하는 공익형, 불교용품을 제작해 납품하는 수익을 창출하는 시장형, 수요처에 일자리를 연계하는 취업알선형까지 진행하고 있다.

김제시 박준배시장은 “노인일자리 우수기관선정은 김제 노인일자리사업 발전에 초석이 되고 앞으로도 지역 상황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일하는 즐거움과 소득원을 제공하고 지역봉사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감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춘래 기자 springhc5707@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