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생활체육 메카 전주실내체육관 ‘윤곽’

기사승인 2020.11.25  20:14:11

공유
default_news_ad2

시, 건축설계 공모서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아이엔지그룹건축사사무소 응모작 최종선정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국내외 실내 스포츠 대회가 열리고 시민들의 생활체육 메카로 활용될 전주 실내체육관 조감도.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국내외 실내 스포츠 대회가 열리고 시민들의 생활체육 메카로 활용될 전주 실내체육관의 윤곽이 드러났다. 

전주시는 ‘전주 실내체육관 건립사업 건축설계 공모’ 심사위원회를 열고 (주)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와 (주)아이엔지그룹건축사사무소가 공동으로 응모한 ‘온ㆍ경(전주의 풍경)’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건축설계 공모는 준공된 지 47년이 돼 노후화된 전주 실내체육관을 전주월드컵경기장 옆으로 이전, 신축하기 위한 절차로 진행됐다.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온ㆍ경’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복합스포츠타운 조성계획과 연계성이 뛰어나고 주변의 스포츠공원 등과도 유기적으로 어울릴 수 있도록 배치됐다”며 “건물 벽에 마치 커튼을 친 것처럼 얇은 벽을 만드는 방식인 커튼월(curtain wall) 구조로 외벽을 계획해 외부의 수변공원 및 체육공원과의 개방감을 높인 게 인상적”이라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당선작을 토대로 오는 12월 설계용역에 착수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내년 하반기 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첫 삽을 뜰 계획이다.

실내체육관은 총사업비 522억원이 투입돼 연면적 1만5,940㎡에 지하 1층, 지상 3층, 관람석 5,000석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국내ㆍ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국제 공인규격의 다목적 체육시설로 계획돼 있다.

시는 그간 경기장과 관람석, 주차 공간 등이 협소해 불편함이 제기돼왔던 전주실내체육관이 이전해 신축되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관 환경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이고 전주월드컵경기장 일대가 육상경기장, 야구장과 함께 복합스포츠타운으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각종 국내ㆍ국제 스포츠 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이번 건축설계 공모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심사 전 과정을 전주시청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새로 건립될 전주 실내체육관은 프로 농구는 물론 각종 스포츠 경기를 최고의 시설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될 것”이라며 “동시에 시민들이 생활체육 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전북 대표 체육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세형 기자 chosh6474@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