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남청사, 매월 지역 대표화가 단체전 개최

기사승인 2021.06.11  16:04:21

공유
default_news_ad2

- 마산미협과 업무협약 체결, 코로나 시대 부족한 전시기회 제공 및 지역민의 문화갈증 해소 노력

   
▲ 경남청사, 매월 지역 대표화가 단체전 개최
정부경남청사가 일상 속 소중한 문화향유의 공간으로 지역 주민들과 입주기관 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경남청사관리소는 지난 3월부터 본관 1층 로비에 조성된 기획전시공간인 ‘갤러리 미담’에서 ‘코로나시대 슬기로운 미술생활 특별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전시행사 취소 등으로 위축된 지역 미술계를 지원하고 인근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경남청사관리소는 60여년 전통의‘한국미술협회 마산지부’와 올해 초 업무협약을 맺고 연말까지 지역 대표 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기로 했다.

전시회는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미술생활’이라는 주제로 매월 20여 점의 작품으로 구성하고 더 많은 지역 화가들에게 전시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한 달 주기로 작품을 교체해 전시하고 있다.

이번 6월에도 대표 지역화가 25명이 참여하는 세 번째 전시가 6월 11부터 개최될 예정이다.

김상춘 경남청사관리소장은 “연말까지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 지역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한 번쯤 시간을 내어 직접 방문하시면, 각인각색의 개성이 넘치는 다양한 화풍의 작품들을 직관하면서 코로나 시대를 슬기롭게 이겨내는 데 큰 도움이 될 용기와 위로의 메시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청사관리소는 2013년 개청 이래 관내 장애인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청소, 집수리, 위문품 전달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다.

6월 중에는 청사 외곽 야외 조경지에 공중걷기, 노젓기 등 실외 운동기구 설치, 여름철 감성화단 조성 등을 통해 입주기관 직원들과 인근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힐링을 위한 일상 속의 작지만 소중한 생활 체육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북제일신문 webmaster@jbjnews.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