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북도, 여름방학 대학생 직무인턴 실시

기사승인 2022.07.01  14:06:27

공유
default_news_ad2

- 인턴 실습비 약 300만원 지급, 일대일 전담 멘토링

   
▲ 전라북도청
전라북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는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7월 4일부터 8월 19일까지 여름방학 직무인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년 직무인턴은 도내 대학생 등 청년들이 전공분야의 직무체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키우고 취업 진로 탐색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청년 취업지원 사업이다.

참여자에게는 도내 공공기관 등에서 실무경험과 함께 현장실습비, 일대일 전담 멘토링을 지원하는 등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체험이 제공된다.

이번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대학생들 112명을 대상으로 7. 4. ~8. 9.까지 총 7주간 한국철도공사, 군산의료원, 전북은행, KBS 전주방송총국 등 도내 32개 기관·기업에서 직무인턴을 한다.

청년 직무인턴은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되어 6년째 운영되고 있고현재까지 1,434명의 대학생·청년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매년 신청인원이 몰리고 있어, 고용노동부와 협업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시범적으로 지원규모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원규모를 기존 260명에서 760명으로 지원대상도 34세 이하 청년까지 확대하고 인턴기간도 기존 7주형 외에 최대 3개월형까지 추가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확대운영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총 108개 기관·기업에서 382명의 대학생·청년들이 인턴체험을 했다.

참가자 김훈 인턴은 “코로나19로 인해 대외활동의 기회가 많이 줄어 새로운 경험을 쌓을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이번 대학생 직무인턴을 참여해 직무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정석 전북도 일자리경제정책관은“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은 최근 몇 년간 대면활동 축소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비대면 위주로 진행되고 멘토가 돼 줄 교수 선배들과도 원활한 소통을 하지 못해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힘겨운 시기를 이겨낸 학생들이 다양한 직무경험을 통해 원하는 진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호상 기자 hosang4955@naver.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