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순창군 다문화 이주여성 영화동아리‘좋은 친구들’ 상영회 진행

기사승인 2022.11.30  14:52:30

공유
default_news_ad2
   
▲ 순창군 다문화 이주여성 영화동아리‘좋은 친구들’ 상영회 진행
순창군 다문화 이주여성 영화동아리 ‘좋은 친구들’이 제작한 단편영화가 오는 11일 순창의 작은영화관인 ‘천재의 공간 영화산책’에서 상영회를 가진다.

상영회에는 영화제작에 참여한 다문화 이주여성과 가족, 여균동 감독을 비롯한 강사진 등이 참석한다.

이번에 소개될 단편영화는 순창지역 다문화 이주여성 10명이 참여하고 출연했다.

좋은 친구들은 지난 9월 4일 첫 모임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직접 기획, 촬영, 편집을 진행했다.

순창 다문화 이주여성 영화동아리는 지난해 처음 1기가 결성되어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는 군의 지원 없이 자부담만으로 활동했었으나 올해는 군이 영화제작 교육비 전액과 영화촬영 진행비 일부를 지원해 수월한 작업이 가능했다.

좋은 친구들의 두 번째 영화인 ‘하이디 옷장’은 이주여성들이 평소 입고 싶었던 옷을 통해 작은 소망을 이루는 이야기로 현실과 상상의 세계를 섞어 각자 옷에 얽힌 삶의 이야기를 영화로 풀어냈다.

영화제작에 참여한 배우 및 스텝들은 “촬영 내내 힘들었지만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는 영화동아리에 더 많은 다문화 이주여성이 참여하고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라는 소감과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 제작한 영화 ‘좋은 친구들’은 지난 5월 23일에 전주국제영화제의 ‘코리아시네마’부문 최종상영작으로 선정됐으며 인천에서 개최되는 ‘디아스포라 영화제’에도 정식 초청되어 관객들의 호평을 얻었다.

순창의 다문화 이주여성 영화동아리는 다문화 가족, 특히 이주여성들의 삶을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며 이주여성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한 다문화 가족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지역사회에 잔잔한 울림을 주고 있다.

이문수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