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역 유망 스타트업 민간 투자유치 기회의 장 가져

기사승인 2022.11.30  17:35:34

공유
default_news_ad2

- 수도권 민간투자사 연계 TIPS-UP 매칭데이 개최

   
▲ 전라북도청
전북도는 30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민간투자사와 지역의 유망스타트업을 연결해주는 TIPS-UP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는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 기회와 더불어 중기부에서 운영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TIPS’에 지역기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TIPS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창업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민간투자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1억원 이상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 등으로 8억원을 매칭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지원사업이다.

투자설명회에는 ㈜Croft 활용 온실자동화 시스템), 에너폴리켐, ㈜소더코드 등 3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민간투자사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업전략 등을 집중적으로 피력했다.

참석한 민간투자사는 수도권 등지에서 활동중인 크립톤, MYSC, 엔슬파트너스, 에트리홀딩스, 미래과학기술지주 총 5개이다.

이들은 중기부에 지정받은 TIPS운영사로 이번 투자설명의 후속으로 참여기업과 1:1 투자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은 투자설명회 이외에도 TIPS주관사인 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 TIPS 선정과 절차 등에 대해 설명하고 TIPS에 선정된 지역 선배기업인 ‘2월대개봉 곽호림 대표’가 함께해 TIPS 선정 노하우를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윤세영 전라북도 창업지원과장은“이번 설명회를 통해 참여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자금조달과 기업성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 스타트업이 민간투자자와의 협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호상 기자 hosang4955@naver.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