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순창군, 필리핀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 선수단 전지훈련 유치

기사승인 2023.03.30  11:05:57

공유
default_news_ad2

-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3일간 18명 순창군에서 훈련 돌입

   
▲ 순창군, 필리핀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 선수단 전지훈련 유치

소프트테니스의 본고장 순창군이 필리핀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 선수단 전지훈련을 유치해 글로벌 소프트테니스의 메카로의 도약을 노리고 있다.

필리핀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팀은 지도자 4명, 선수 14명으로 총 18명으로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3일간 순창군 공설운동장 소프트테니스 구장에서 전력 강화를 위한 훈련에 돌입하게 된다.

필리핀대표팀은 2018년, 2022년 2차례 전지훈련을 위해 순창군에 방문한 바 있으며 작년 10월에 맺은 순창군과 필리핀소프트테니스협회간의 스포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서로의 인적, 기술적 정보 교환을 통해 서로가 발전하자는 뜻에서 올해도 순창군에 방문하게 됐다.

훈련 목적은 전지훈련 기간에 순창에서 개최 중인‘제44회 회장기 소프트테니스 대회’를 참관해 선진적인 우리나라의 스포츠 기술 습득을 통해 동아시안게임과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함이다.

군은 필리핀 대표팀이 전지훈련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전라북도 소프트테니스협회 및 순창군 초·중·고등학교 소프트테니스부 지도자의 재능기부와 함께 스포츠마케팅팀에 소속되어 있는 선수 출신 직원을 동원해 1:1 파트너 훈련을 통해 기술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전지훈련은 지역경제에 가장 효과적인 경기부양책이라고 생각한다”며“필리핀 소프트테니스팀 유치를 통해 순창군이 해외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부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민선 8기를 맞아 글로벌 전지훈련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필리핀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팀도 순창군과 전지훈련을 협의 중에 있으며 스포츠마케팅팀이 직접 국제 스포츠대회에 방문해 해외 스포츠팀과 접촉을 하는 등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문수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