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임실치즈 인기에 고향사랑기부금 3억원 돌파

기사승인 2023.03.31  10:57:24

공유
default_news_ad2

- NH농협은행 임직원 및 서주건설 이용호 등 단체·고액 기부 참여 이어져

   
▲ 임실치즈 인기에 고향사랑기부금 3억원 돌파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임실치즈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임실군의 고향사랑기부금이 3억원을 돌파하는 등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군에 따르면 3월 30일 현재 총 2,793건의 기부를 받아 3억1100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월 말 고향사랑기부금이 2억원을 넘어선 지 약 한 달 만으로 최근 고액 기부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임실치즈 답례품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은 결과로 분석된다.

실제 지난 28일 NH농협은행 임직원들의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30일에는 유한회사 서주건설 이용호 씨의 기탁식을 가지면서 고액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28일 진행된 기탁식에서는 NH농협손해보험 오정석 부사장과 NH농협은행 장경민 전북본부장 및 이희운 상호금융여신투자지원부장, 황진선 외환지원센터장과 농협중앙회 전북본부 박종완 홍보실장 등 다수의 임실 출신 NH농협 임직원들이 임실군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해 총 500만원이 넘는 금액을 모금하며 임직원들의 고향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이들은 심 민 군수와의 간담회를 통해 그들의 임실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드러냈다.

앞선 27일에는 녹미원 식품영농조합법인의 김은경 씨가 2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30일에는 유한회사 서주건설 이용호 씨가 임실군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450만원을 기탁했다.

임실군 지사면과 연이 있는 이용호 씨 역시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임실을 응원했다.

이외에도 3월에만 임실군 재경향우회 손정우 고문과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이 각각 300만원을, 법무법인 한누리의 서정 대표가 500만원을 기탁하는 등 남다른 고향 사랑에 대한 고액 기부가 잇따랐다.

각계각층의 기부가 계속되는 가운데, 임실군에의 답례품 신청은 여전히 치즈와 요거트가 총 45%의 신청을 받아 견고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역상품권과 쌀 또한 10% 이상의 신청을 받는 등 임실군 농축산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임실치즈는 전국 농축산물 답례품 중 제주 감귤에 이어 2위를 차지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농협중앙회가 2월 말 기준으로 전국 농·축협과 조합공동사업법인 등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 현황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임실치즈농협의‘치즈선물세트’는 인기 답례품 리스트에서 두 번째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여기에는 임실치즈농협이 도시와 직장인들이 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고 기부액이 10만원대에 집중될 것으로 판단, 답례품 상한액인 3만원짜리 선물세트를 새롭게 제작하는 등 기부자 입장을 배려한 세심함과 임실치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임실치즈농협은 3만원대 상품을 추가로 개발하고 올해 답례품 공급 결과를 면밀하게 분석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전용 상품을 만드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심 민 군수는“임실치즈에 대한 브랜드 신뢰도가 높은 상황에서 많은 도시민들이 기부도 하고 임실치즈도 맛볼 수 있다는 것에 기대 이상의 호응을 하고 있는 것 같다”며“언제 어디에서든 임실을 생각하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기부금은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최경수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