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유럽 대표 문화도시 피렌체, 전주의 맛에 빠지다

기사승인 2023.03.31  11:39:37

공유
default_news_ad2

- 전주시, 우호도시 이탈리아 피렌체의 초청으로 ‘제21회 피렌체한국영화제’서 한식홍보행사 진행

   
▲ 유럽 대표 문화도시 피렌체, 전주의 맛에 빠지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맛의 도시이자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인 전주의 음식이 유럽의 대표 문화도시 중 하나인 이탈리아 피렌체를 매료시켰다.

시는 이탈리아 현지시간으로 지난 30일 국제우호도시인 피렌체시의 초청으로 전주대학교 한식조리학과 교수 2인을 현지로 파견해 한식홍보행사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제21회 피렌체 한국영화제’의 개막 리셉션을 통해 선보인 전주의 한식 행사에는 피렌체를 비롯한 이탈리아의 주요 VIP 등 200여명의 유명인사들이 초청됐다.

이번 행사에는 전통음식 문화를 보존·계승해온 전주대학교의 한식조리학과의 차경희, 도현욱 교수가 참여해 전주의 대표음식인 전주비빔밥과 잡채 등 외국인의 입맛에 맛는 한식뿐만 아니라, 전주유과 등의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였고 리셉션 참석자들은 매력적인 한식에 흠뻑 빠져 박수갈채를 보내기도 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호텔조리학교인 SAFFI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식특강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음식의 역사와 우수성을 홍보했으며 학생들은 리셉션에 직접투입되어 음식준비를 돕기도 했다.

피렌체 한국영화제 조직위 관계자는 “전주시가 소개한 한식은 한국의 전통음식 본연의 맛을 잃지 않고 외국인도 즐길 수 있도록 제공됐다”며 “특히 최근 유럽에서는 한국문화의 인기가 한창인데, 꼭 전주에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고 극찬했다.

한편 세계 약 17개의 주요도시와 다양한 교류사업을 추진 중인 전주시는 유럽의 대표 문화도시인 이탈리아 피렌체와 2007년부터 교류를 추진해 오고 있으며 매년 영화제 등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피렌체 한국영화제는 3월 30일부터 4월 7일까지 피렌체 라 꼼빠니아극장에서 진행되며 올해는 봉준호, 김한민 감독과 배우 박해일 등 한국영화의 유명인사들도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세형 기자 chosh6474@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