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기사승인 2023.03.31  11:41:15

공유
default_news_ad2

- 전주시보건소, 오는 4월 3일부터 65세 이상 수급자 대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전주시보건소는 오는 4월 3일부터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지는 고령층에서 발생률이 증가하며 대상포진 환자의 40~70%는 치료 후에도 심각한 신경통과 감각 이상 등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60세 이상 고령층에서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권장되고 있다.

접종대상은 전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로 과거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력이 있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종대상자는 접종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된 기초생활수급증명서 1부와 주민등록 등본 1부를 지참하고 전주지역 99개 대상포진 무료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단, 악성종양·면역결핍자, 중등도 이상 급성 질환자와 항바이러스제 치료 대상자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지 않아야 하며 과거 대상포진 감염력이 있는 경우에는 회복 후 6~12개월 이후 접종이 가능하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대상포진에 대한 의료비 부담을 덜고 질병 걱정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동별 지정위탁의료기관은 전주시 누리집 또는 전주시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년전주 콜센터와 전주시보건소 예방접종실, 덕진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조세형 기자 chosh6474@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