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순창군, 교육부 공모 사업 교육발전특구 지정 추진 박차

기사승인 2024.05.24  14:00:13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 23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교육발전특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순창군, 교육부 공모 사업 교육발전특구 지정 추진 박차

순창군이 교육부에서 지역교육 혁신을 통한 인재양성과 정주여건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지정’공모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3일 군 영상회의실에서 교육발전특구 지정 추진을 위해 군, 교육지원청, T/F 추진단, 학교 및 연구용역 기관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순창군의 대표 산업인 발효산업의 연계 전략과 군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농촌유학 브랜드화를 통한 전략과제를 선정하고 세부사업에 대한 구상 및 다양한 발전 방안을 제시됐다.

이를 위해 군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사업 지정 추진을 위해 순창교육지원청과 수 차례 업무 간담회를 통해 사업과제를 논의했고 지난 3월에는 연구용역을 발주해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순창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지난 3월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아이디어 공모전도 실시한 바 있다.

아울러 순창군과 순창교육지원청간 상시 소통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교육 발전 방안 및 취·창업지원, 정주인구 증대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다양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도 고심하고 있다.

김영식 순창군 부군수는“오늘 보고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교육발전특구시범지정 공모사업과 장기적으로 교육발전의 로드맵 작성하는데 반영하겠다”며 “이번 사업에 대해 지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문수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