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주차는 기본, 문화는 덤 정읍시 ‘조곡천 들풀마당 공영주차장’ 개장

기사승인 2024.09.30  14:09:26

공유
default_news_ad2
   
▲ 정읍시청사전경(사진=정읍시)
정읍시는 기존 시기 공영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1년 5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조곡천 들풀마당 공영주차장’ 조성을 완료하고 시민들에게 공식 개방했다.

조곡천 들풀마당 공영주차장은 국비 24억원을 포함해 총 40억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건축 연면적은 1770㎡ 규모로 지상 1층은 주차 공간으로 옥상은 시민들을 위한 다목적 광장으로 구성됐다.

주차장 1층에는 총 70면의 주차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관리사무소, 공중화장실, 엘리베이터 등 시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설치됐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옥상에 마련된 다목적 광장이다.

이곳에는 야외 무대, 산책로 운동기구, 그늘 쉼터 등 시민들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편의시설이 조성됐다.

단순히 주차장 역할을 넘어선 이 공간은, 다양한 문화 행사를 수용할 수 있는 시민들의 열린 문화 공간으로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옥상 광장의 무대 벽면을 활용해 영화 상영, 스포츠 경기 관람 등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고 소규모 문화 공연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시는 이러한 문화적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0월 11일과 12일 시 공동체협회 및 시 지역활력센터가 주관하는 ‘공동체 플리마켓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지역 주민 간의 소통과 교류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조곡천 들풀마당 공영주차장은 단순한 주차 시설을 넘어, 시민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 공간이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는 명소가 되기를 바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홍정우 기자 jbjb0153@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