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계약 EASY’ 도입 등 계약업무 대폭 개선

기사승인 2024.03.17  15:23:10

공유
default_news_ad2

- 전북교육청, 계약업무 운영 개선안 마련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행정 신뢰도와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계약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계약 EASY’ 제도도 신설하기로 했다. 

전북자치도교육청은 행정 미숙이나 업무역량 부족으로 발생하는 행정 신뢰도 저하를 예방하고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2024년 계약업무 운영 개선방안’을 수립, 소속기관 및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벤치마킹과 전국 시·도교육청 업무 분석을 통해 마련한 개선방안은 △계약담당자 전문성 및 역량 강화 △계약업무 지원 확대 △업체-발주기관 간 신뢰도 제고 △소통·협력·홍보 등 총 4개 분야 15개 업무로 돼 있다.

도교육청은 우선 계약교육 대폭 확대 및 계약실무 편람 제작으로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과 학교를 잇는 ‘이음교육터’도 도입해 동아리, 분임토의, 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교의 계약업무를 지원한다. ‘계약 EASY’제도도 신설한다. 학교가 계약업무 추진 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1대1 맞춤형 컨설팅, 학교입찰 적격심사 지원, 저경력자를 위한 멘토링제, 학교시설공사지원단 운영 지원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계약업체 부담 경감을 위해 표준서식 제공, 대금 지급 안내문자, 청렴서약서 상호 교환 등을 통해 업체와 발주기관 간 신뢰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계약 만족도 조사, 청렴계약 소식지 ‘청렴계약通’을 발간해 지역과의 협력, 소통 홍보도 강화하기로 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행정미숙이나 업무역량 부족으로 전북교육의 이미지와 위상이 떨어지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면서 “계약업무 운영 개선안을 모든 직원이 꼼꼼하게 숙지해 더 청렴한 전북교육을 실현해 나가는 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김윤상 기자 sangsan83@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